U're in Main Index -> Yeseule's DVD Review -> 
Yeseule's Christmas in August Limited Edition DVD Review
(8월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Korea

Format

NTSC, Dolby Digital 2.0 Surround
1.85:1 (Widescreen Anamorphic)

Language

Korean

Subtitle

English, Korean, Japanese

Time

97 분

Code

3

"내 기억 속의 무수한 사진들처럼
사랑도 언젠가 추억으로 그친다는 것을
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신만은 추억이 되질 않았습니다.

사랑을 간직한 채 떠날 수 있게 해준 당신께
고맙단 말을 남깁니다."

 [ 8月의 크리스마스 full set ]

DVD + O.S.T + 엽서 (3장)
2002년 2월 발매. 현재는 절판품목.
일반판으로 대체. 일반판은 카드보드 박스없이
아마레이 케이스와 디비디만 수록.


패키지 1/2 from


패키지 대만족입니다. 사진, 폰트, 색감, 디자인. 모두. 카드보드 박스에 아마레이 케이스가 들어 있습니다.
아마레이 케이스를 열어보면 왼쪽에 속지와 예쁜 엽서 세장, 그리고 OST 부크릿이 첨부되어 있구요.

오른쪽에 OST와 DVD가 들어 있습니다.

8월의 크리스마스 사운드트랙은 몇 년전에 품절되어 고가에 거래가 되었었는데 최근 재출시가 되었구요.
디비디에 들어갑니다. 부크릿은 들어가지만 뒷슬리브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풀 씨디가 들어가면 씨디회사측엔 불공평하겠죠. 돈을 지불한다해도. 이정도까지만 들어갔어도 만족스럽지요.

아래는 첨부된 OST사진입니다. 왼쪽이 부크릿. 예쁜 픽쳐디스크. *^^* 이뽀이뽀


화면구성 1/2 from


 

메인 메뉴 (본편, 설정, 챕터, 스페셜 피쳐 4가지로 구성)입니다. 너무나 예쁜 장면이 배경으로 있는데 맘에 듭니다. 
 



 챕터메뉴입니다. 4 페이지에 걸쳐서 5 챕터씩 총 20개의 챕터로 나뉘어져 있어요.
사진관의 벽을 배경으로 액자에 각 챕터의 장면들이 보여집니다. 참 기발하고 센스있는 디자인입니다.
98점 정도를 주고 싶네요. (^ㅅ^) 별점 4개 반. 만점에 가까운 수준이네요.

 

화질 from

 





만족스러운 화질을 보여주네요. 너무나 유명한 영화라 스토리를 적진 않겠습니다.
예쁜 장면들을 모아 봤어요. 이뿐가요? *^p^*

 

더빙 & 자막 from

 


버전 선택 메뉴입니다. 오디오 돌비 디지털 2.0 선택이 가능하고 자막은 한국어, 일본어, 영어.
박수쳐주고 싶습니다. (^ㅅ^) 좋은 한국영화를 널리 알리려면 디비디에 적어도 기본으로 영어자막은 넣어줘야 합니다.
많은 외국소비자들이 한국디비디를 구입하고 난처해하는 걸 보아왔습니다. 특히나 한국 드라마들.
중국에서 자막을 넣고 라이센스로 발매되는 버전으로 인해 시장이 많이 빼앗길 듯.

 

스페셜 피쳐 from




스페셜 피쳐화면. 감독 코멘터리, 캐스트 & 크루, 영화보다 재미있는 영화이야기, 뮤직 비디오, 극장용 예고편.
요새 발매되는 오락영화의 서플들이야 장난 아니지만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한국영화중 하나인 이 작품의
서플들은 너무나 소중하죠. 넣을 수 있을만큼 넣어주었다는 생각입니다. 감독님께서 코멘터리를.
메이킹 필름과 뮤직비디오까지. 단 아쉬운건 배우 코멘터리인데. 모두 다 아시다시피 이 두 배우는 현재 한국최고의
배우들이라 특별히 시간을 얻진 못했으리라 봅니다. 심은하씨같은 경우는 거의 불가능이죠.
그래도 본인들을 가장 사랑받는 배우로 확고부동위치에 올려준 작품이니만큼
참가해주었더라면 하는 아쉬움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뭐 어찌되었건 서플은 만족스럽습니다.




허진호 감독님 코멘터리입니다. 들어가서 다행이네요.
이 코멘터리로 감독의 의도나 기타 여러 정보를 더 잘 이해할 수가 있게 되었네요.




캐스트 & 크루는 텍스트화면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한 분위기입니다.



영화보다 재미있는 영화이야기 <Q Channel>는 메이킹 필름스타일로
영화촬영장면들이나 인터뷰를 비롯해서 잡다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촬영전 고사 지내는 장면이 재밌네요. 윗사진처럼 한석규씨와 심은하씨의 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ㅅ^)
한석규씨의 인터뷰장면도 잠깐 나옵니다. 소중한 가치가 있는 보너스트랙입니다. 큐 체널이란 곳이 케이블인가요?
케이블 티비에서 해준걸수록한 것 같은데. 정확한건 저도 모르겠군요.
 



트레일러중 한 컷.
 

최종평가 from


SRE에서 러브레터와 함께 고급화 디비디로 선보인 '8월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OST와 엽서세트를 포함한 풀세트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러브레터나 8월의 크리스마스 둘 다 기존의 일본판과
홍콩판을 훨씬 능가하는 품질로 발매가 되었고 상당히 공을 들여서 제작했음을 느낄 수가 있었죠.
더 좋은 품질로 한국디비디 제작해주세요. (^o^)/~

한국영화 디비디중에서 소장가치로 이 디비디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한정판으로 말이죠.
제가 추천하는 한국영화 최고의 디비디.




Mini Link : Yeseule's 8월의 크리스마스 tribute

보너스 일러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