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e in Main Index -> Yeseule's DVD Review ->

Yeseule's 

 DVD Review



질문 : 내 이름이 뭘까요~ 그림을 보고 맞춰주세요.

+

=

 

Korea

Format

5.1 Dolby Digital 5.1
Standard Version
Widescreen Version

Language

English
Musical Score Only

Subtitle

English, Korean

Time

92 분

Code

3

팀 버튼의 유령수업 한국판
초호화캐스팅의 너무나 귀여운 호러무비!


Director Tim Burton
Cast





 
Alec Baldwin
Geena Davis
Michael Keaton
Jeffrey Jones
Winona Ryder
Catherine O'Hara
Glenn Shadix


화면구성 1/2 from




메인 메뉴 (본편, 챕터, 캐스트, 프로덕션 노트, 셋업, 극장용 예고편 6가지로 구성)



장면선택 챕터메뉴입니다. 왼쪽이 챕터 인덱스로 5 페이지에 걸쳐서 6개씩 총 28개의 챕터로 나뉘어져 있어요.
 

화질 from

 
요.화질은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그러나 A급은 아니군요. 조금 뿌옇게 보이는 장면들이 있습니다.
그래도 별 4개 수준은 되는 화질. 양면사이드 디비디로 각면에 스탠다드와 와이드를수록하고 있습니다.


귀연부부 아담과 바바라는 어떻게 유령이 되는가?



시내에 나갔다 돌아오는 아담과 바바라. 갑자기 나타난 강아지 때문에 다리에서 사고를 당하죠. (ㅠㅁㅠ)
정신을 차리고 자신들의 상황을 보니 아주 기묘한 광경이 연출되고 있었군요.

바로 몽몽이 한 마리의 행동에 생사가 달린 상태.

몽몽이의 무게에 간당간당 지탱하고 있는 육중한 차.
몽몽이가 저 판자위에서 뛰어내리면 차는 무게를 감당못하고 다리밑으로 추락합니다. 몽몽아 살려다고.




아담과 바바라를 얌씨럽게 쳐다보는 몽몽이. 몽몽인 결국 아담과 바바라의 기대를 져 버리고. 폴짝 뛰어내립니다. (; ㅁ ;)



"안돼!!!!!!!!!" 차는 다리밑으로 추락합니다. 그렇습니다. 이것이 이들 부부의 비장한 최후였던 것입니다.
 

집으로 돌아온 이들은 자신들이 죽었음을 알 게 되지만 저 세상으로 불려가지 않고 집에 머무르게 됩니다.
어느날, 자신들의 집에 재밌는 가족이 이사를 오게 되고 자신들의 집을 마구 개조하죠.
결국 아담과 바바라는 자신들이 유령이란 점을 이용해 이들을 내보내려는 시도를 하게 됩니다. 얼마나 우습고 귀엽던지.


 보금자리를 찾아온 낮선 침입자들 몰아내기 (우린 유령이지? 그걸 이용하는거야)



옷장속에 숨어 있던 바바라. 목 매달아 죽은 형상을 하고 놀래키려 합니다.



"헉!!!!" "꺄악!!!!!!!!!"

오토와 새로 이사온 가족의 안주인인 델리아는 옷장을 열고 눈앞에 펼쳐진 광경에 경악을 금치 못하고.

다음에 이어진 말.

"옷장이 정말 작잖아!!" 신경질적으로 내팽겨쳐지는 바바라. (-ㅁ-);;; 그렇습니다. 이들의 눈에 바바라는 보이지 않는 것.
 

자신들의 보금자리가 이방인 가족에 의해 개조되는 것을 막지 못하고 지켜보던 바바라는 참을 수가 없어 집을 나가버리고.



집 밖에서 이들을 맞이한건 커다란 벌레. 입속의 또 하나의 얼굴이. (=ㅁ=) 팀 버튼이 에일리언의 팬이덩가.
아담과 바바라는 결국 집을 떠나지도 못하고 이방인가족과 함께 살아가야 하는 운명.
그것도 다락방에서 집주인이. (=ㅁ=)/

그러나 새로 이사온 부부의 딸 리디아에게는 아담과 바바라의 모습이 보입니다.
비현실적인 것을 좋아하는 블랙빛의 소녀. 리디아는 아담부부와 곧 친해지게 되고.
아담부부는 델리아가 리디아의 양엄마란 사실을 알 게 되죠.

어느날 저녁 만나게 된 비틀쥬스!!!!!!



바로 이 잡니다. (=ㅁ=) 비를쥬쓰!!!!! 홍보지도 있군요. (=ㅁ=) 자기가 아담과 바바라의 집에 침입한 산 사람들을 좇아낼테니
자기를 고용해달라고 하죠. 자기를 불러내는 방법은 비틀쥬스란 이름을 세 번 말하는 것!



우연히 발견한 책에서 발견한 방법으로 사후세계로 찾아가는 아담과 바바라. 오른쪽 사진. 너무 웃김. (=ㅁ=)
몸을 틀어 옆을 보니 뚫어져라 쳐다보는 얼굴작은 남자. (=ㅁ=)/ 앗싸.



이곳에서 주노를 만나게 되고 산 사람들과 살면서 지켜야 할 점들을 얘기듣게 됩니다.
절대 비틀쥬스를 불러내진 말 것! 주노의 조수였는데 말썽쟁이에 계속 트러블을 만들어내는 인물이라고.
지금은 프리랜서로 개업했다는 얘기를 듣습니다. (=ㅁ=) 프리랜서 엑소시스트.

용기를 얻어 델리아부부를 내보내려는 시도가 다시 시작되고!


델리아 부부 좇아내기 프로젝트 1탄, Harry Belafonte - Day- O~에 맞춰 인형놀이 해보까.



근사한 만찬중 해리 벨라폰테의 '데이 오'에 맞춰서 립싱크를 하게 되는 델리아!!!!!! (>>.<<)
지금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델리아 자신이 부르는게 아닙니다. 몸이 저절로 움직이는 중.
노래하고 춤추면서도 표정은 경악스러워 하는 델리아. (>>ㅁ<<)



결국 모든 사람들이 아담과 바바라의 힘에 의해 춤을 춰대고. 근데 오른쪽 사진은 일부러 캡쳐했어요.
아줌마 궁디가 진따 크군뇨!!!!!!!  (>ㅁ<) 그걸 흔드는 경악스런 모습이란. (=ㅁ=);;; 궁디의 압박이.... (; ㅁ ;)



산 자들이여! 이 집은 우리것이다. 이 곳을 즉시 떠나다오! 충격요법 마지막!

괴물의 손에 의해 의자뒤로 벌러덩 나가 떨어지는 사람들의 모습. 이 정도면 정말 충격적?!

 

 


Harry Belafonte - Day- O~에 맞춰 인형놀이 해본 댓가

 

키킥! "이 정도면 무서워서 혼쭐이 났을거야!" 창문으로 사람들이 뛰쳐나가는 것을 기다리고 있는 아담과 바바라.

똑!똑!똑! 누군가 문을 두드리길래 열어보니 리디아! "엄마랑 아빠가 내려오시래요." (- , , -)



밑에선 웃고 떠들고 난리가 났음. "내가 칼립소를 출 줄은 정말 몰랐어요!!! (^o^)"
다들 귀신덕에 너무 해피한 시간을 보냈다고. 저 기뻐하는 표정들을 보라 (=ㅁ=) 경악스러.



아담과 바바라는 내려 가길 거부하고 결국 델리아 부부와 오토는 아담과 바바라가 숨어있는 다락방까지 찾아옵니다.
오른쪽 사진. "문 열어! 이 죽은 인간들아!!! 밧줄로 목을 매달아 끌어내기 전에!!!!!!!"라고 소리 지르는 델리아. (>ㅁ<)

아담과 바바라는 무서워서 창문에 매달려 숨어있고. (=ㅁ=) 당신들 귀신 맞아?
 



그러나. 정말 공포스러운 귀신이 나타나니.... 다름아닌 비틀쥬스. 모두 기겁하고. 이 때 바바라가 나타나 비틀쥬스의
이름을 세 번 말해서 저세상으로 돌려보냅니다.

비틀쥬스를 불러낼 때. "Beetlejuice! Beetlejuice! Beetlejuice!"  세 번 외치세요.
비틀쥬스를 돌려보낼 때. "Beetlejuice! Beetlejuice! Beetlejuice!" 역시 세번.

 

비틀쥬스에 의해 겁먹은 델리아와 찰스, 오토는 심령술로 아담과 바바라를 불러내고 결과는 끔찍합니다. (=ㅁ=)
안되겠다 싶은 리디아는 비틀쥬스에게까지 도움을 청하게 되고. 비틀쥬스는 대가로 자신과 결혼해줄 것을 요구.


세상에서 젤 재밌는 경험을 원해?! 그렇게 좋아?



리디아에 의해 불려나온 비틀쥬스. 비틀쥬스의 깜찍함에 반한 노부부. 노부부의 환희에 찬 표정을 주목.
갑자기 나타난 이 신기한 광경에 어린애마냥 즐거운 두 사람. 곧 마법의 세계가 눈앞에 펼쳐질거야~ (^ ㅡㅡㅡㅡ^)

기대해도 좋아~


 
비틀쥬스의 망치에 의해 돌머리로 지붕마저 뚫고 하늘로 날아가는 두 사람. (-----  ,  , -----------)a

 



강제로 비틀쥬스와 결혼하게 되는 리디아. 이 때 들려오는 목소리. "비틀쥬스!"



"아악! 안돼!!!!!!!" 경악하는 비틀쥬스. 늦게나마 장가 한번 가볼려하는 비틀쥬스에게 마구 뿌려지는 바바라의 꼬추가루. (^  ^);;
암 리디아가 아깝져. (-ㅁ-) 질겁하며 바바라의 입에 마법으로 지퍼를 채워 버리는 비틀쥬스.



그러나 지퍼를 열고 또 한번. "비틀쥬스!" 두 번 불렀으니 이제 한번만 더 부름 된다. (^  ^)



그러나 장가가려는 몸부림을 막을 순 없군요. (- o -);; 이번에 바바라의 입에 채워진건 -ㅁ-;;

중간 생략. (=ㅁ=)/



안좋은 가족사의 영향인지 어두웠던 리디아가 아담과 바바라로 인해 밝아진 모습.
엔딩은 헤리 벨라폰테의 점프 인 더 라인에 맞춰 신명나게 춤을 추는 리디아의 모습으로 끝맺습니다.
 

더빙 & 자막 1/2 from

 


버전 선택 메뉴입니다. 더빙은 영어 음성과 대니 앨프만의 스코어부분만 재생부분 두 가지. 자막은 영어자막, 한국어.
 

스페셜 피쳐 from


메인화면에 추가되었고 따로 보너스화면은 없습니다.



초호화 캐스팅! 알렉 볼드윈, 지나 데이비스, 캐서린 오하라, 위노나 라이더, 마이클 키튼.







프로덕션 노트를 비롯해서 무비 매직, 작가들, 작곡가에 대해서 텍스트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최종평가 from


<----비틀쥬스의 최후 (이야~ 얼굴 작아져서 좋겠다~ ^^)

스페셜 에디션이 없어서 조금 속상했던 영화인데 가격도 아주 저렴하니 소장하고 있어도 될 만한 디비디네요.
국내에도 재판을 찍어냈죠. 돈만원이면 구입가능.
Special Edition이 발매가 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SE가 꼭 나와야 할 영화.
제가 팀 버튼영화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영화예요. 너무 귀엽고 아기자기해요. 등장 캐릭터 하나하나 다 미워할 수가 없죠.

Yeseule's Favorite Tim Burton Movie

1. Beetlejuice
2. Batman Returns
3.
Sleepy Hollow
4.
Tim Burton's Nightmare before Christmas
5.
Ed Wood

정답 : 비틀쥬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