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e in Main Index -> Yeseule's BoA Tribute -> Yeseule's BoA Chart

BoA Freeboard (Post for BoA, Question, Information, Any message to BoA')

 

Yeseule's favorite BoA Song & Remix

01. NO.1 (Korean Version)
슬이가 뽑은 보아 최고의 곡. 멜로디감각으로 최고인 스웨덴의 작곡가 작품.
이 곡으로 보아는 한국내의 탑으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죠. 보아팬층을 폭 넓게 확보하게 된 곡.
개인적으론 영어버전이 최악.. 보아가 창법을 달리해서 녹음한 일본어버전도 들을만 합니다.
그렇지만 넘버원은 한국어 버전이 최고란 생각.

02. Amazing Kiss (English Version)

어메이징 키스는 일어버전, 한국어버전, 영어버전
모두 다 좋아요.

그 중, 약간은 미숙하지만 보아의
영어발음이 귀엽게 매치가 되었던 곡.

보아곡중 마이 스위티와 함께
가장 자기나이다운 귀여움이 보이는
소녀풍의 댄스곡이지요.

Oracle~ Miracle~ 발랄한 발음.

03. VALENTI (Japanese Version)
1집 이후 발표한 싱글 중 1집의 리슨 투 마이 핫과 버금가는 히트작으로 2집 타이틀이 되었습니다.
팬들의 반응도 다양한데 슬이는 일어버전이 제일 낫군요. 보아의 라틴곡.
한국의 디제이가 리믹스한 곡도 꽤 들을만 합니다. 비록 비공식 믹스라 구하기가 어렵지만.


04. LISTEN TO MY HEART (Japanese Version)
보아가 일본에서 인기가수의 반열에 오르게 해준 곡입니다. 기존 싱글로는 보아란 가수의 이미지를
일본내에 각인시켜주기엔 모자람이 있었지만 이 곡의 큰 히트로 보아란 가수의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되었죠.
카우보이 모자와 파워풀한 댄스로 카리스마를 보이기 시작함.


05. JEWEL SONG (Japanese Version)
보아 발라드곡중 제일 맘에 드는 곡이예여. 에브리 하트는 솔직히 제 취향은 아니였음.
곡 자체가 너무 길었던점과 단조로운 후렴부의 멜로디가 식상했음.
카주히라 하라가 작곡한 곡들이 보아의 큰 히트곡이 되는데 이분의 작곡실력이 보아와 딱 어울리는 듯 해요.
리슨 투 마이 핫, 발렌티 그리고 이 곡 쥬얼 송. 여름을 달구었던 발렌티에 이어 겨울발라드로 선보인
쥬얼송은 단연 보아 최고의 발라드곡.


06.
Share your heart (with me) (Dub's Lovers Rock Remix)
리믹스라고 해도 빠른 댄스버전이 아닌 레게리듬의 발라드버전이구요.
오리지날 버전에선 느끼지 못한 감흥이 리믹스버전에선 강하게 필이...
쥬얼송이 나오기전 가장 즐겨 들었던 보아의 발라드곡.


07.
ID; Peace B (Jonathan Peter's Club Mix)
세계적인 명리믹서인 조나단 피터스. 댄스최고 레이블다운 에이벡스의 파워가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하마사키 아유미의 끝없는 리믹스행진에는 늘 세계최고의 리믹서들 이름이 따라다니는데
보아 역시 에이벡스라는 후광을 얻고 조나단 피터스, 헥스 헥터, 썬더퍼스등의 리믹서들이 믹스를 담당해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기뻤던. 보아의 리믹스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이 리믹스는 보아의 아이디 피스 비 12"버전과 돈 스타트 나우 맥시싱글에 수록되어 있지요.
빛을 발하지 못하는 아이디 피스 비가 리믹스되면서 어떻게 바뀌는지 확인해 보세요.

08. My Boy
에스엠타운 서머 베케이션에만 수록되어 있는 곡으로
경쾌하고 발랄한 보아의 보컬과 백보컬들의 하모니가 신나는 곡입니다. 기분을 업시켜주는 즐거운 곡.
 

09. AGAIN
한 보아의 일본팬분의 추천으로 들어보고 좋아진 곡.
소녀의 느낌이 나는 곡으로 애인의 친구와 사랑에 바졌다가 다시 애인에게 돌아가는 곡이랍니다.
보아의 1.5 스페셜 앨범의 2번째 곡.


10.
기적 (Destiny)
일본발표 싱글중 한국어번안곡중 어메이징 키스다음으로 느낌이 좋았던 곡.
한국말로 바꿨을 때도 어색함이 그리 묻어나지 않고 오히려 매끄러운 느낌이 나는군요. 발렌티 후속곡.

 

Yeseule's favorite BoA Music Video

01. NO.1 (Korean Version)
슬이가 뮤직비디오중 최고중의 최고로 뽑는 작품. 보아작품중에서뿐이 아니라.
리슨 투 마이 핫의 감독인 다케히시씨의 연출력이 번뜩이는 비디오로 스탭과 올 로케이션이 일본에서
진행되어 완성되었습니다. 스타로 떠오른 보아의 모습과 일본시내의 밤거리가 황홀하게 아름답더군요.
넘버원의 파워댄스와 의상디자인 그리고 스타일리쉬한 촬영등이 멋지게 어우러져 제목처럼 한국차트를
점령해 버렸습니다. 단연 2002년도 최고 이슈였던 한국가요. 일본에서 발표한
寄蹟 / NO.1 양면사이드 싱글로 활동할 때 寄蹟으로만 티비활동을 했는데 넘버원과 반반씩 활동했더라면 판매량이 훨씬 증폭했으리라 봅니다. 오히려 몇주전에 발매한 발렌티가 치고 올라와 寄蹟과 발렌티가 오리콘 데일리에서 동시에 5위권안에 드는 기현상까지 보였죠.

02. LISTEN TO MY HEART (Japanese Version)
다케히시감독의 아이디어가 독특하게 어필하는데 한 몫을 기여했습니다. 헤어샵과 드라이어 그리고 카우보이 모자.

03.
기적 (Destiny)
04. VALENTI (Japanese Version)
05. JEWEL SONG (Japanese Version)
06. Amazing Kiss (Japanes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