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e in Main Index -> Yeseule's DVD Review -> 
Yeseule's Happy Ghost 3 DVD Review

 

Format

Letterboxed, NTSC
Dolby Digital 5.1 Surround

Distributor

Mega Star (A Hong Kong-Based Distributor)

Language

중국어, 광동어, 영어

Subtitle

중국어, 광동어, 한국어, 일본어, 영어

Time

85 분

Code

All Region

Bonus

Cast & Credits, Trailer, More Attraction



어린시적 추억을 되살려주는 영화.
'유환도사'를 봤다가 예고편을 보고 보게 된 영화.
그 반대였던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여.
너무 오래전 일이라서요.

개심귀 시리즈 3탄인 '개심귀당귀'의 홍콩판 디비디 리뷰입니다.
 장만옥의 팬이시라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영화입니다.
지금이야 연기파배우로 알려져 있지만 이 당시만해도
귀엽고 깜찍한 '성룡의 프로젝트 A'의 역처럼.
아이돌스타같은 모습을 보실수 있거든요.
코메디물을 썩 좋아하진 않지만 기분좋고 유쾌하게
귀엽게 감상하실 수 있는 영화랍니다.
지금은 VHS를 구입하기도 힘든데 한국어자막까지 지원되는
디비디로 홍콩에서 발매가 되었습니다.
'개심귀당귀'를 좋아하셨던 분들에겐 기쁜 소식이겠구여.
 


화면구성 ( from )


 

메인 메뉴 (챕터, 필름정보, 극장용예고편, 보너스, 더빙과 자막선택, 본편시작. 총 6개로 구성)
영화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영화이니만큼 재밌고 깜찍한 씬들을 메뉴의 뒷배경으로 깔아서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맘에 드는 메뉴구성.
일본어전용 메뉴까지 있습니다. 한국어로 구성된 메뉴도 있었더라면 좋았을텐데.



챕터메뉴를 누르면 총 9개의 챕터화면이 나옵니다.

 

화질 ( from )

 
제가 첨에 소장했던 것이 한국판 비됴. 열악하기 그지 없는. 그후에 구한 것이 오리지날 홍콩판 레이져디스크였죠.
구하고서는 정말 얼마나 기뻤던지. 이것도 엘디로 나왔냐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는. (-ㅅ -);;
물론 비됴보다 엘디화질이 그리고 엘디화질보다 이 디비디화질이 훨씬 훨씬 좋답니다.


엘디자켓

대단한 수준은 아니여도 1986년도 홍콩영화 화질로선 깨끗함을 보여주는 수준이군요.
꽤나 만족했던 부분입니다.




장난꾸러기 만옥언니 귀신이 황백명을 괴롭히려 반장(원걸영)의 몸에 들어오고 수업을 난장판으로 만들죠.
결국 치마를 들어올렸는데 때마침 지나가던 여교장선생에 의해 발각.
황백명은 귀신의 소행이라고 하고 교장은 코웃음을 치지만. 만옥언니가 이번엔 교장의 몸으로 들어가서
또 다시 엽기팬티쇼를 하고. (-ㅅ -);;;; 결국 교장은 많은 사람들앞에서 치마를 들추는 추태를 보이게 됩니다.
이때 너무나 경악한 나머지 금붕어가 팔짝팔짝 뛰는 특수효과가 재밌네요.

사진비교 -> 왼쪽이 풋풋(?)한 반장궁딩이 (ㅡ, .-);; 오른쪽이 삭은(?) 교장선생님 궁딩이. (ㅠㅅ ㅠ)



결국 만옥언니의 환생을 실수로라지만 여러차례 망쳐놓은 황백명은 죽도록 당합니다. (- , .-);;
아녀자의 한이 얼마나 무서운지 보여주지요. 칠판에 붙어서 뺑글뺑글 돌림을 당하는 수모까지. (ㅠ ㅅ ㅜ)

결국 실직당하고 애인까지 잃어 버리게 되자 만옥언니가 동정하게 됩니다.
오른쪽 사진은 만옥언니가 연민을 느끼는 표정 (T^T);; "내가 이 남잘 망쳤구나."




결국 황백명의 눈에 보이도록 모습을 드러낸 귀염둥이 귀신 만옥언니. 귀연 인형을 그에게서 선물받기도 하고.

(섹시하고 아름다운 귀신이 천녀유혼의 왕조현이라면 깜찍하고 귀여운 귀신은 단연코 개심귀당귀의 장만옥언니.)




섹시하고 쭉쭉빵빵한 몸매를 과시하듯 드레스업하고 춤을 춥니다. 결국엔 무도회장까지 진출하고.... (^------^);;
귀신이 이래도 되는건가여. 자신의 본분을 잊고 남자와 놀아나다니... (@ . @);;
여기서는 만옥언니가 황백명에게만 모습을 드러낸지라 만옥언니와 얼굴을 맞대고 춤을 추는
황백명은 사람들에게 원맨쇼하는 미친사람으로 취급당하져. (-0-);;;
이 광경을 목격한 황백명의 여자친구가 마음을 돌려 황백명을 찾아오게 되고....




만옥언니가 이 한쌍을 가만 냅두지 않져. (T^T) 전생에 가수였기에 그 시절에 찍어낸 자기포스터로
벽에 도배를 하고 닭고기를 날아다니게 하져. (-ㅅ-);;
영계백숙을 준비하던 여친은 냄비에서 뛰쳐나와 하늘을 나는 슈퍼닭고기를 보고 기절하는 지경까지 이르게 되져.

이차저차해서 화가나서 가 버린 황백명의 여친.
황백명도 더는 참을 수 없어서 심한말을 하고 상처받은 만옥양은 떠나버립니다. (ㅠ ㅅ ㅠ)




반장이 납치되고 황백명은 만옥언니의 힘을 빌어 악당들을 물리치져. 오른쪽은 하늘을 나는 초울트라슈퍼메가우먼 만옥양.
반장으로 나왔던 원걸영은 '동방불패'에도 나왔는데 미모가 많이 변했더군요. 이때만해도 참 예뻤는데.


엔딩은 이게 해피 엔딩이라고 해야 할지 어떨지. 엽기적인 엔딩입니다. (-ㅅ -);;

'바람둥이 길들이기' (I Love You to Death)와 함께 가장 좋아하는 코메디물이져. 공통점은 둘다 너무 귀여운 코메디란거.
 

자막 & 더빙 (1/2 from )

 


버전 선택 메뉴입니다. 광둥어, 중국어 , 영어더빙과 자막은 5개나 지원되고 있습니다. 한국어까지 실려 있어서 기쁘군요.
디비디를 제작시에 조금만 신경쓴다면 훨씬 더 팔릴 수 있져. 중국쪽에서 한국드라마가 인기인데
'명랑소녀 성공기'를 비롯한 드라마 디비디박스가 자막이 아예 없더군요. (-_-) yesasia.com같은곳 리뷰를 보면
외국의 구매자들이 상당히 실망하더라구요. 조금만 투자하면 시장을 확장할 수가 있을터인데.

더빙은 만다린버전이 오리지날 배우들 음성일거예요. 기존에 나왔었던 '개심귀당귀' 한국판 비됴에는 중국어 버전이였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성우들 목소리였는데 만옥언니 성우 목소리가 만옥언니의 목소린줄 알았다는.
정말 귀엽다 했는데 정말 만옥언니 목소리는 좀 어벙했었다는. (ㅠㅅ ㅠ)

참고로 한국어 번역이 좀 우스운 부분이 눈에 띄네여. (^ㅅ^);;

 

스페셜 피쳐 (1/2 from )



 
'About The Film' 메뉴를 누르시면 왼쪽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시놉시스와 캐스트&크레디츠. 이 두가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이 시놉시스 화면인데 스토리가 간략하게 영어로도 씌여 있어 외국의 구매자분들도 읽을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캐스트와 크레딧 정보화면. 감독, 배우들, 촬영감독, 음악을 담당하신 분들의 이름이 나와 있습니다.
유일하게 하트가 표시된 만옥언니 이름을 누르면 필모와 귀여운 사진이 나옵니다. 너무 깜찍해. (ㅠㅅ ㅠ)
음악담당이 조셉 쿠란 분이신데 제가 이 영화의 음악을 너무나 좋아한답니다. 강산이 변하는 동안 찾아다녔지만
못구하는게 없다고 소문난 저도 두손 두발 다 들었음. (ㅠㅅ ㅠ)
오프닝에 흐르던 음악은 벤자민 브리튼의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이구요.



그외에 스코어랑 만옥언니가 영화속에서 불렀던 곡이라고 설정되어 흐르던 '달빛'이란 노래, 그리고
춤을 출때 흐르던 경쾌한 댄스곡. 이것들을 정말 듣고 싶군요. 아시는분이 거의 없겠지만 혹 계시다면 메일을 (ㅠㅅ ㅠ)


참고로 만옥언니가 영화속에서 가수였다 자살한 유령으로 나온답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마 홍콩의 어떤 여가수가 부른 곡일거예요. 달빛이란 곡은. 디비디에서 사운드부분만 캡쳐하는 방법을 몰라서
외국친구가 알려준 방법으로 사운드포지로 디비디 재생시키고 녹음을 했는데 음질이 경악스럽다는 (ㅠㅅ ㅠ)
뭐 코드를 꼽고 어쩌고 케이블을 연결하라는데 도통 알 수가 없네여. 하드쪽으로는.

위 사진은 만옥언니의 앨범홍보 포스터라고 보심 되겠네요. 영화속에서요. 저 포스터가 탐나네여. (:d)




서플먼트 메뉴는 따로 없고 메인메뉴에 몇가지가 함께 들어 있네요. 뭐 기본적인 캐스트&크레딧 정보, 극장판 예고편,
그리고 눈에 띄는건 이 More Attraction인데 개심귀 시리즈중 1편과 2편의 예고편이 수록되어 있다는 점이지요.
홍콩의 흥행시리즈였던 개심귀. 황백명이 늘 주연이져. 다른편은 못봤고 2편에만 당시에 뜨기 시작했던 만옥언니가 출연했답니다.
어찌나 이리 앳되고 깜찍했던지. 여자가 봐도 정말 사랑스럽고 귀엽더라구여. 영화속에서 애교를 흘리고 다님.

 

최종평가 (1/2 from )


86년 당시 홍콩흥행 10위안에 들었다지만 좀 오래되었고 이젠 잊혀져가는 영화라서 (기억하고 아직도 좋아하는 팬들이야 있겠지만)
서플이 대단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제가 이 디비디를 시청하고 느낀점은 홍콩에서도 타국의 디비디회사처럼 열심히
성의있게 제작하는 회사도 있고 참 좋아보인다란 점입니다. 쭈욱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꽤나 성의가 보여지는군요.
전 이 영화가 디비디화되길 기대해왔지만 막상 발매된걸로 보아 디비디수준이 떨어질거라고만 예상했었거든요.

그러나 만족할 만한 화질과 5개의 자막, 단순하기야 하지만 사진과 더불어 예쁘게 정리해놓은 캐스트, 시놉시스 화면등.
여러면에서 정이 가는 디비디더군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