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e in Main Index -> Yeseule's DVD Review -> 
Yeseule's In The Mood for Love Limited Edition DVD Review
(화양연화 프랑스판)

Format

16 : 1 Anamorphic Widescreen
PAL - Dolby Digital

Language

Cantonese 5.1, French 5.1
Mandarin 2.0, Spanish 2.0

Subtitle

English, Dutch, French, German
Greek, Italian, Spanish

Time

98 분

Code

2


여자에게 있어 가장 아름다운 해,
혹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이란
의미의 화양연화.

이루어질 수 없지만 가장 아름답고 소중한 사랑.
그 사랑을 했던 시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랑은 끝내 이루어지지 못했고 두사람의 이 사랑을
의미하는 장만옥의 (?)를 아무도 모르게 묻어버리고.

절제미학이 절정에 이른 왕가위의 연출과
양조위의 연기 또한 칸느 남우주연상을 수상.

아름다운 영화의 작품성을 더 빛나게 해주는
성의로 제작된 프랑스판 디비디.


패키지 & 디자인  from



카드보드박스안에 디지팩이 들어 있습니다. 맨 왼쪽에는 부크렛이 꽂혀져 있구요.
중간과 오른쪽은 픽쳐디스크 디비디가. 디지팩 배경사진에 맞게 제작된 픽쳐디스크랍니다.
디비디를 꺼내면 뒤에 같은 사진이 있어요. 참 센스있져? :p~패키지와 디자인은 최고입니다.
전체적으로 디비디메뉴구성도 그렇지만 패키지의 디자인은 뻑가네요.
프랑스에서 제작된 버전인데 홍콩의 분위기를 물씬 살리는데 성공했으며 거기에다
프랑스적인 우아한 디자인감각이 더해져서 고급스럽군요.

부크렛은 관광가이드책자를 표방해서 만들어졌구요.총 12페이지며 깔끔한 구성이네요. 대만족이군요. (^ㅅ^)/ 꺅꺅!

 

화면구성 from




화양연화의 장면으로 만든 오프닝이 끝난후에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메인메뉴를 언어별로 선택하실 수가 있습니다.
영어를 선택하시면 영어로 구성된 메뉴가 나옵니다. 예쁘네요. (^ㅅ^) 점점 감탄사가 나올겁니다.


 

메인 메뉴 (버전선택, 챕터, 영화와 사운드트랙, 극장용 예고편 4가지로 구성)



챕터메뉴를 누르면 4 개의 챕터가 보입니다. 정말 디자이너가 디비디 메뉴디자인을  많이 연구한 듯 하군요.
60년대 홍콩의 분위기가 느껴지지 않나요? (^ㅅ^)a
4개씩 6개의 페이지로 총 24개의 챕터. 화면전환시의 영상도 부드럽고 우아~해요.

 


영화와 사운드트랙화면입니다. 오른쪽의 사진. 잡음이 적당히 섞인 60년대 홍콩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사운드와 함께 라디오가 등장하죠.
캡쳐에선 안잡혔는데 라디오상단에 트랙제목이 적혀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의 트랙참조.
트랙을 선택하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해설과 함께 곡이 흐르고 또 그 트랙이 흐르는 장면으로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왕가위 모든 영화 디비디들에 수록되어 발매가 된다면. (; ㅁ ;)
배경곡의 자세한 해설을 보고픈 왕가위 영화는 열혈남아네요. 은근히 곡들이 많이도 수록되었고 구하기도 좀 힘들어서.

디자인 평가는 만점입니다. 제가 본 어떤 디비디메뉴보다도 구성이 알차고 예쁩니다. 경이로운 수준이네요. 제 평가로는.
동영상을 비롯해서 너무 우아하고 고풍스럽군요. 최고.

 

화질 from

 
화질은 나와있는 왕가위 디비디중 최상급이네요. 안심하셔도 좋을 듯. 5 개 만점에 4개.
 

자막 & 더빙 1/2 from

 


디스크 1의 더빙은 4가지. 광동어, 불어, 북경어에 스페인어까지. 자막은 더 화려합니다.
영어, 네덜란드어, 불어, 독어, 그리스어, 이태리어, 스페인어. 한국어까지 있었더라면. (^ㅅ^);;

 

스페셜 피쳐 from




디스크 2의 오프닝이 끝난후에 나오는 화면입니다. 메뉴를 언어별로 선택하실 수가 있죠. 디스크 1에서처럼 말이죠.
영어로 선택하심 될거예요. 다른 언어에 더 능숙하신 분은 소수겠죠. (^ㅅ^) 그담에 나오는건 자막선택. 총 7개의 자막이 있군요.
언어를 선택하셨음 이제 서플의 미궁속으로 들어가 봅시다. (^ㅅ^)/




서플디스크의 메인화면입니다. 영어로 메뉴보기를 선택하신 후에 나오는 영어메뉴화면인 것을 참조하세요.
게스트 하우스, 호텔, 레스토랑, 로컬 비즈니스 4가지 메뉴가 있구요. 화면을 보시면 아시곘지만 택시안의 장만옥이 보이죠?
이제 위의 장소를 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겁니다. 드라이브하듯이. (^ㅅ^)

"Tell your driver where you'd like to go."

우선 게스트 하우스로 가볼까요?


Guest House (Mme Suen's Guest House)



 
세가지 하위메뉴가 있습니다.
차우(양조위)의 집, 첸(장만옥)의 집, 거실. 세가지인데 첫 번째 차우의 집은 왕가위 인터뷰입니다.

The Chows' Room (Interview with Wong Kar-Wai)  




 
아쉽게도 영어자막이 지원되지 않는군요. (-ㅅ-) 그래도 왕가위가 영어로 말하고 있으니 다행. (^ㅅ^)
2000년 5월 21일, 깐느에서 포지티브지와의 인터뷰이고 22분입니다.
첸의 집으로 택시를 타고 이동합시다요.
 

The Chans' Room (on-set Report)  




 
여기엔 왕가위, 장만옥, 양조위의 인터뷰를 비롯해서 많은 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메이킹 필름으로 보시면 될 거예요. 19분짜리.
 

Living Room (Music from the film)  




거실로 와보니 영화음악에 대한 소개가 있군요.
오리지날 사운드트랙 슬리브를 클릭하시면 발매된 화양연화의 사운드트랙 자켓이
나옵니다. 프랑스 2씨디 버전, 모어! 화양연화. 전 이 버전을 갖고 있습니다.
기존에 발매된 사운드트랙에 수록되지 않았던 곡들이
수록되어 있죠. 화양연화의 타이틀인 'In The Mood For Love'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화양연화 홍콩에서 나온 LD사이즈의 한정판을 갖고 계시거나 기존의 사운드트랙을 소장하신 분들은
프랑스의 2CD말고 이 씨디만 구입하심 겹치는 곡없이 소장하실 수가 있겠네요.
암튼 이 오리지날 사운드트랙 슬리브에는
화양연화 한정판 씨디와 양조위의 화양연화 미니 앨범 슬리브도 실려 있습니다.
발매된 모든 사운드트랙의 버전들의 총집합. (^ㅅ^) 입맛에 맞게 구입하세요.

트랙리스팅을 누르시면 제목 그대로 트랙리스트가 나옵니다.
음악분석 디스크 1을 누르시면 디스크 1을 참조하란 글이 나옵니다.
디스크 2에는 화양연화 프랑스 2 씨디버전의 디스크 두 번째 혹은
모어! 화양연화의 수록곡에 대한 리뷰가 나옵니다.

그외에 바이오그라피등 몇가지가 더 수록되어 있구요. 텍스트 형식으로.

리플렉션 온 더 뮤직의 왕가위엔 북경지하에 대한 얘기도 잠깐 나옵니다. 텍스트.
마지막으로 20초짜리 사운드트랙 광고도 삽입되어 있구요. 프랑스판입니다.
 

 

Hotel (South Pacific Hotel)




자 호텔입니다. 본격적으로 서로에게 빠져드는 두 사람의 은밀한 장소. 언제 개봉될지 모르는 (; ㅁ ;) 2046의
번호 그대로 사용한 2046호. 과연 무엇이 있을런지. 그리고 어더 룸 (다른 방들), 마지막으로 리셉션.
세 가지 하위메뉴가 있습니다. 장난 아니게 복잡스러운 미궁. 리뷰쓰는데 죽을 고생하네요. (; ㅁ ;)
이렇게 힘들줄 몰랐어, 미처. (ㅜ,.ㅡ)

Room 2046 (Deleted Scenes and Alternative Ending)  




삭제씬 모음과 얼터너티브 엔딩. 2046호의 비밀은 총 8분짜리구.
싱가폴은 11분. 70년대는 9분입니다. 얼터너티브 엔딩은 8분짜리.
삭제씬 모두 왕감독님의 커멘터리 선택 옵션이 있습니다. (^ ^)



러브씬이 연출될뻔 했으나 결국 시도는 실패로. "그 사람들은 어떻게 할 수 있었을까요?"
이들은 역시 불륜을 저지르기엔 순수하네요. (^ㅅ^);; 귀엽기도 하구.
두 번째 씬은 만옥언냐의 색다른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올백스타일에 빨간 코트와 립스틱.
우연히 마주친 양조위 역시 콧수염을. (^ㅅ ^);;; 안 어울리네요.



얼터너티브 엔딩. 왕가위라면 둘째가라 하면 서럽겠죠. (^  ^) 편집하면서 스토리를 만드는 양반이니.
마주칩니다. 확 달라졌죠? 엔딩이. 오리지날 엔딩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드네요.
 

Other Rooms (In Front and Behing the Camera)  




다른 방을 들어가시면 인 프론트 & 비하인드 카메라가 나오고 있습니다.

 

'카메라앞에서'는 화양연화 배우들의 프로필이. 장만옥과 양조위를 비롯한 6명의 프로필이 나옵니다.
'아비정전'의 장국영 양모도 나오죠. 연기가 좋습니다.
'카메라뒤에서'는 감독과 스탭들의 프로필이. 왕가위와 도일, 장숙평등 4명의 프로필과 필모가.

그리고 크레딧. 배우, 스탭, 디비디제작진 스탭. 디비디제작진들 정말 훌륭하네요.
정말 칭찬해주고픈 사람들이군요. 이런 놀라운 완성도로 왕가위의 디비디를 제작해주다니.
 

Reception (Multimedia Section)  




리셉션은 멀티미디어에 대한 얘기가 언급되고 있죠. PC의 디비디롬에 디스크를 넣고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보면 월 페이퍼와 스크린 세이버가 들어 있다는군요. 센스가 톡톡 튀는군요.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탈. (^ ㅅ ^)/~
 

 

Restaurant (Golden Finch Restaurant)




 "아~ 배고파. 맘마먹으로 이번엔 레스토랑행." 후다닥. (^ㅅ^)/====3
불어인지 읽지를 못하겠네요. (; - ;) --> Hors-d... 모시기랑, 스타터스, 메인 코스, 디저트 4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꿀꺽 (^ㅡㅡㅡㅡㅡㅜ^) 야~ 맛있겠다. Y(^  b  ^)Y

Hors-d'ceuvre (Theatrical Trailers, Teasers and Promo Reels)  




홍보용 릴 3분, 칸느에서의 예고편 세가지 버전 [영어자막 / 불어자막] 총 5분, 두가지 오리지날 티저 1분,
오리지날 예고편 3분, 3가지 종류의 프랑스 티저모음 총 2분, 그리고 프랑스 예고편 2분.
경악스럽네요. (^ㅅ^);;; 허허허. 메뉴판을 이용해서 디자인한 화면도 볼거리.
 

Starters (Posters and Cencepts)  





포스터들이랑 프랑스판 컨셉모음, 한국판 컨셉모음, 독일판 컨셉모음, 홍콩판 컨셉모음.
그리고 '화양연화'의 디자인 콘셉모음. 대단하죠. 각국 포스터가 다 달라서 흥미로운데 이런면을
충족시켜주는 보너스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ㅅ^)/
 

Main Courses (Wong kar-wai World Tour)  




'왕가위 세계투어'라고 개봉국을 장만옥, 양조위와 함께 투어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반응들 좋군요. 세계적인 감독으로 부상한 우리의 가위옹아~ (; v  ;) 4분입니다.
 

Desserts (Awards)  




디저트로는 수상기록을 텍스트로 보여줍니다. 상복도 많지. (^ㅅ^)a 두 페이지입니다.
 

 

Local Businesses




자. 이제 마지막 파트입니다. 재단사, 미용사, 국수집, 엽서 키아스크, 마종 클럽. 다섯 개로 구분됩니다.

Tailor & Hair Dresser  




우선 테일러에 들어와 보았습니다. 퀴 파오 스타일은 1분 30초간 홍콩의 의상실을 보여줍니다.
옷을 재단하는 모습등이 나오고 있고 영화랑은 상관이 없는 부분.
디비디 부크렛이 홍콩의 여행가이드 책자스타일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마지막 보너스로 홍콩의 문화에 대한 소개가 되고 있죠.
워드롭은 옷장이란 뜻으로 장만옥의 사진을 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미용실 또한 홍콩의 미용실을 촬영해서 보여줍니다.
 

Noodle House




국수집에 오니 또 4가지 하위메뉴가 있군요. 끝이 없어라. (; ㅁ ;) 4가지 메뉴제목이 음식명입니다.
첫 번째 세서미 시럽은 텍스트로 요리법을 공개하고 있네요. 근데 세서미 시럽이 참기름인가요?

나머지 3가지도 요리법입니다. 조금 황당하네요. (^ㅅ^) 그래두 귀엽군요.
 

Postcard Kiosk & Mah-jong Club




엽서들 사진이 보여집니다. 마종 클럽은 마종클럽 관람하기. 1분.
그리고 마종게임하기가 있습니다. 비밀보너스를 보시려면 마종게임에서 이겨야 하구요.
자세한 해설은 아래 공식홈페이지에 가입하세요. (^ㅅ^)/ 복잡하네요. 그림을 클릭하심 공식홈으로 갑니다.
도전하셔서 숨어있는 서플을 찾으세요! (^ . ^)


 

HIDDEN SECTION OF DISC 2
(마종게임을 이겨야만 접속 가능한 보너스 모음)

- Music video : "Hua Yang Nian Hua", Tony Leung and Niki (4 mins)
- "La lecon de cinema" Wong Kar Wai interview
   at Cannes 2001 in multi-angle (13 mins)
- Pre-party at the Hong-Kong premiere (14 mins)
- Photo gallery of cut scenes
- 2 teasers and 2 commercials (4 mins)
- T-shirts projects for agnes.b
- info on his next film "2046"

 

 

 

최종평가 from


지금까지의 왕가위 디비디중 단연 탑! 크라이테리온도 좋다는데 아직 그건 없는 관계로. 정말 보는내내 감탄사만 연발하였습니다.
말이 필요없네요. 만점짜리 디비디. 만점을 주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 화질, 자막, 서플먼트, 제작사의 열정과 성의.
무엇 하나 빠지는게 없습니다. 한정판이라서 프리오더 했던 기억이 나네요.

함께 주문 넣어주셨던 도성님 감사. *^^*
어렸을 때 절 무척 괴롭히던 남자애 이름이 김도성였는데 그 도성이 아닌 이 김도성님은 착하신 듯.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