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e in Main Index -> Yeseule's DVD Review ->

Yeseule's

DVD Review

                          (동방불패 한국판)

 

Korea

Format

Dolby Digital 5.1 Surround
Dolby Surround 2.0 Surround
2,35:1 Widescreen Version

Language

Cantonese, Mandarin

Subtitle

English, Korean

Time

108 분

Code

All

김용원작의 홍콩무협형화의 최고봉.
임청하의 중성적 카리스마의 신드롬!

Director
 

Siu-Tung Ching (정소동)
Stanley Tong

Cast




Jet Li (이연걸)
Brigitte Lin (임청하)
Michelle Reis (이가흔)
Rosamund Kwan (관지림)
Fennie Yuen (원걸영)


화면구성 from


 


메인 메뉴 (본편, 챕터, 설정. 시놉시스, 캐스트 & 크루, O.S.T. 6가지로 구성)입니다.
오른쪽이 챕터메뉴입니다. 딸랑 9개의 챕터로 나뉘어져 있어요. 좀 챕터가 적긴 하군요. (-ㅅ-);;
 

화질 1/2 from

 
화질은 비디오에 비해선 업그레이드지만 디비디로선 별로네요. (-ㅅ-);;; 2개 반.

동방불패식 섹시하게 술마시기




동방불패식 메이크업



악영산

----♥---->

영호충

<--------

 

영호충

--♥ or ?-->

임영영

<----♥-----

 

영호충의 사각관계
(여복도 많은 연걸오빠)
(=ㅁ=)/

 

동방불패

----♥---->

영호충

<-♥ + Hate-

 

영호충

-오인 + 삐리리->

씨씨

<---------


동방불패와 영호충 그룹의 최후의 전투


사제들의 원수를 갚으러 동방불패를 찾아온 영호충 일당. 영호충은 자신이 사랑하는 여인이 동방불패와 동일인물임을 알고 충격을 받는다.
뜻하지 않게 임아행에 의해 커밍아웃하게 되 버린 동방불패. 동방불패의 성은 트랜스젠더로 보면 맞을 듯.


"사제들의 원수를요?" 자신이 영호충의 사제들을 죽였단 사실을 알 게 되는 동방불패. 그녀는 여유롭게 수를 놓으며 대적하는데....

동방불패를 향해 집중공격이 시작되고 이 와중에 임아행은 동방불패의 바늘공격을 받고 쓰러진다. 하늘을 날아다니는 여성적인 무기 바늘.
(여성적인 무술기법을 보여주기 위해 정소동 감독이 특이하게도 바늘을 이용했다고 합니다. 원작에 나오는지는 모르지만)


자신이 날린 바늘에 영호충이 맞게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도 모르게 바늘을 거두는데. 천하의 동방불패의 약점이 있었으니
바로 사랑하는 남자 영호충. (둘의 관계가 직접적이진 않지만 분명히 사랑하는 사이로 묘사되고 있음)


영호충은 동방불패를 칼로 찌르고 임아행의 흡성대법 공격으로 동방불패는 엄청난 출혈을 하게 된다.

"난 당신이기에 헛손질을 해왔건만 어떻게 나를 찌를 수 있죠?" 피투성이가 되어 버린 동방불패.

"네가 어떤 사람이건간에 나에겐 사제들의 원한만이 남아있을 뿐이다."

동방불패도 여자인지라 자신을 찔러놓고 두 여자중 누굴 구하는지 보겠다며 맹공격을 가해온다.
결국 동방불패를 움직인건 여자로서의 질투심.


피를 많이 흘린 동방불패는 영호충의 상대가 되지 못하고 절벽으로 추락하지만 영호충은 그녀를 구해낸다.
"말해봐. 그날밤 나와 함께 있던게 너였는지!" "평생 후회하게 죽어도 가르쳐주지 않겠어."
죽음의 순간에서도 사랑하는 남자에게 여성으로 남으려하는 동방불패.

곧 옷이 찢어져 동방불패는 다시 추락을 하게 되고 영호충은 목숨을 버리고 동방불패에게로 뛰어든다. "말해! 네가 씨씨라고...."


 영호충이 진심으로 자신을 위해 몸을 던졌단 사실에 동방불패는 묘한 눈빛을 보내고는 영호충을 절벽위로 밀어 구해주고
자신은 절벽 아래로 사라져 버린다. 결국 사랑하는 남자의 목숨을 살려줍니다.

 

 

더빙 & 자막 1/2 from

 


버전 선택 메뉴입니다. 더빙은 돌비 디지털 5.1로 북경어, 광동어가 돌비 디지털 2.0으로 역시 북경어와 광동어가
자막은 영어와 한국어 2가지가. 홍콩판을 옮겨왔는지 한국어 자막이 경악스러웠습니다. 영호충이 냉고중. (>ㅁ<)
정말 실망스러웠습니다. 한국어자막 정도는 당연히 제대로 나와주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냉고중이 뭡니까 냉고중이!!
 

스페셜 피쳐 1/2 from




스페셜 피쳐화면은 따로 없고 메인화면에 몇가지가 추가 되어 있습니다. 시놉시스와 캐스트&크루, O.S.T가.
캐스트 정말 어이없네요. 따로 하위메뉴가 없고 오른쪽 화면이 전부입니다. 감독 : 정소동, 출연 : ....
이게 뭡니까? 대체. (-ㅁ-)

서플평가는 별 1개 반. 정말 실망감을 감출 수가 없네요.
 

최종평가 from




이게 스페셜 에디션????? 정말 당혹스럽네요. 한국어자막도 홍콩것을 그대로 가져오고 스페셜 에디션이란 타이틀을 달았으면 뭔가
있어야 하는데 없는 것만 못하군요. 제가 가진 국내디비디중 최악의 질을 자랑하는 디비디. (-ㅅ-) 차라리 홍콩판이 나을 듯 해요.
제 리뷰중 최악의 점수를 자랑하는 별 하나짜리 디비디의 영광을 당당히 차지한. (-ㅅ-)
자켓도 홍콩판보다 못합니다. 이연결도 주연이지만 엄연히 이건 동방불패란 캐릭터가 표지엔 나와줘야. (=ㅁ=)
대원의 에바가 욕먹을 짓이 몇 개 있다지만 그건 실수로 인한 것이고 이건 성의의 문제네요! 씹으려면 이런 디비디를 씹어야 할 듯.

많은 팬층을 거느린 영화인데 조금 신경써주셨음 좋았을텐데. (=ㅁ=) 다음엔 절대 이런 디비디는 내지 말아줘요. (; ㅁ ;)